일상

[청주신상카페] 꼬알라파이 청주충북도청점 방문기

밍디님 2023. 7. 8. 18:15

청주에 꼬알라파이라는 미트파이 신상카페가 생겼다고 해서 주말에 한번 방문해보았다!!

성안길에 도착해서 꼬알라파이로 이동중~ 카페는 충북도청 바로 옆골목에 위치해있다!

 

꼬알라파이 충북청주도청점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1번길 5

영업 시간 : 11:00~23:00 (연중무휴)
전화 : 0507-1353-9183
주차 없음 (도청 무료주차 가능)

 

도청 골목길사이에 1~2층 건물로 위치해 있는 꼬알라파이 입구에는 귀여운 코알라 인형이 있었다.!

 

그리고 귀여운 코알라 인형옆에는 미트파이가 뭔지 설명이 적혀있는데, 미트파이는 Meat Pie로 간단하게 번역하자면 고기빵(?!)이라는 의미이다.

근데 왜 하필 코알라인형이 있을까 궁금했는데, 미트파이는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한다.

다진고기와 고기육즙소스를 넣어서 만든 손바닥 크기로 가벼운 식사 또는 간식으로 많이 먹는 음식이다!

현재 꼬알라파이에서 이벤트로 미트파이 3개구매시 디저트파이 1개를 증정하는 3+1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고바란다!

 

매장에 들어서면 바로 다양한 파이들을 담은 쇼케이스와 키오스크가 있고, 키오스크를 보면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쇼케이스에 파이종류들과 아래에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거 같다.

 

내가 주문한 메뉴는 대표메뉴인

폴드포크파이(5900) 아이스크림파이(4500) 커스터드파이(3200) 제로체리콕(3500) =17100

늘 커피를 마시지만, 오늘은 뭔가 탄산이 먹고 싶어서 체리콕을 골랐다.

(사실 체리콕 처음 들어봤고, 먹어봤는데ㅎ 그냥 탄산음료같더라)

 

1층 카운터 옆에는 간단하게 먹고 갈분들을 위해서 2~3자리 정도 테이블이 있었고.

그 뒤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계단을 올라올라 가면 엄청 넓은 2층 공간이 똭! 생각보다 좌석도 많고 넓어서 여유롭게 앉아서 먹고 갈수 있다!

화장실도 2층에 있는데 벽에 코알라가 알려준다 (귀여워,,ㅎ)

화장실은 문을 따라나가면 바로 있고 남여공용이나, 세면대와 연결되어있는 문을 잠글 수 있어서 좋다!

화장실도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깨끗하다(굳굳)

 

사장님의 센쓰가 보이는 부분은, 손님들을 위한 보드게임도 준비되어있고, 아이를 데리고 오는 분들을 위한 유아용 의자도 준비되었다! 그리고 손님들을 배려한 물티슈와 넉넉한 티슈, 소스류도 2층에 구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도 중간중간 코알라 인형과 페인팅으로 귀여움을 추가했다!

2층 인테리어를 준비한 사이에 준비된 나의 메뉴들!

혼자 먹기에는 좀 많은 양이지만! 점심대용으로 생각하고 방문한거라 열심히 먹었다 하하ㅎㅎ

꼬알라파이에서는 식사대용으로 먹을수 있는 파이가 있고 디저트파이가 나눠있는데

굳이 구분하자면 폴드포크파이는 식사대용, 아이스크림/커스터드파이는 디저트용이 아닐까 싶다.

 

폴드포크파이는 돼지고기 바베큐 맛이라고 하는데, 돼지고기와 파이의 만남이 어떤 맛이 날까 궁금하기도 두렵기도 했다!

파이라서 그런지 페스츄리 같은 느낌이라 자르는데 어렵지 않았고 내부를 보니 돼지고기바베큐가 가득 차있었다, 내부 고기도 연하게 숙성이 되서 사르르 녹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같이 씹히는 파이도 짭짤하고 의외로 고기와 잘 어울렸다. 돼지고기와 섞여있는 소스도 빵과 잘 어울렸다. 생각보다 너무 맛있는데? 그리고 무엇보다 크기는 성인손바닥만해서 한끼식사로도 충분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진짜 빵인데 디저트 느낌이 안났다. 고기가 있어서 그런지 정말 식사대용으로 먹기 충분했다!  먹은 파이들 중 내 원픽! 완전 추천

 

다음은 신메뉴 2가지를 먹어보았다. 

처음으로 아이스크림파이! 파이 위에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이 한스쿱올라가져있다. 파이는 미트파이와 같은 식감이다. 잘라보니 안에 씹을수 있는 젤리?떡? 같은게 들어있어서 식감도 좋았다. 거기다가 아이스크림으로 달달함까지 더해주니, 커피와 먹으면 딱 좋을 디저트메뉴였다, 약간 아이스크림크로플하고 비슷한 느낌? 근데 파이안에 씹히는 재료까지 있어서 크로플보다 더 씹는맛이 좋았다.

두번째는 커스터드파이! 요메뉴는 보자마자 에그타르트?같은 느낌이 들었다. 맛도 거의 비슷하다. 중간에 커스터드 크림이 좀더 부드러웠고, 몰랑몰랑했다, 당이 충전되는 느낌! 근데 요건 한조각 먹고 나니 약간 물렸다. (앞에 두가지를 다 먹고 먹어서 그런가..ㅎ)

마지막으로 파이와 곁들인 제로체리콕!

체리콕 처음 먹어봤는데, 탄산음료인데 체리향이 더해져서 더 산뜻했다 생각보다 맛있는데?ㅎㅎ

파이만 계속 먹었으면 느끼했을거 같은데, 탄산으로 달래주니 더 맛있었다

 

좋은 기회를 얻어 청주 꼬알라파이를 먹게 되었는데, 미트파이를 처음 접해본 나로써는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맛있었다

식사대용으로 먹을수 있는 다른 메뉴들을 다음엔 도전해보고 싶다. 고기와 빵의 조합 생각보다 맛있는데??

다음에는 커피와 함께 먹어봐야겠다~

 

성안길에서 새로운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